농식품유통교육원, 메타버스 실습 강의 호평

CEO MBA과정 교육생 대상으로 주요 플랫폼 실습 기회 제공

식약일보 | 입력 : 2021/09/28 [15:15]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백태근)은 농식품 마케팅대학 CEO MBA과정에서 최신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실습 강의’를 실시해 호평을 받았다.

 

메타버스란 초월·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말하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활성화되면서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교육원의 메타버스 강의는 수도권 코로나 4단계에 따라 비대면 교육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온라인 환경에서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한 메타버스의 개념과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트렌드를 학습하고, 국내기업이 개발한 메타버스 주요 플랫폼(제페토, 이프랜드, 게더타운)을 직접 실습해 보는 기회로 마련되었다.

 

메타버스 강의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교육방식으로 교육의 집중도와 효과를 높일 수 있어 교육생들의 반응이 좋았으며, 향후 교육에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참여 교육생들은 이구동성으로 “매일 언론에서 ‘메타버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도 내가 하는 일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잘 몰랐다”며, “기업·교육기관·지자체 홍보·마케팅·유통 적용사례들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부하며 신세계를 접할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백태근 원장은 “현재 교육생 온라인 수업에 ZOOM(줌), Webex(웹엑스)를 주로 활용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접목하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어린이 고구마·땅콩 수확 체험 행사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