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_서삼석 국회의원(더민주·농림축산해양수산위)

농산물·수산물 생산감소 피해 국가실태조사 및 보상대책 마련의무 규정

식약일보 | 입력 : 2021/01/07 [16:55]

근면 성실한 소띠해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 떠오르는 희망찬 햇살만큼 빛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0년 한해는 어느해 못지않게 다사다난한 한 해가 아니었는가 생각됩니다.

 

냉해와 집중호우 등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와 최근 AI까지 우리 농축산물의 피해뿐만 아니라, 코로나 19로 인한 지역경제의 붕괴 등은 우리 모두를 힘들게 한 한해였습니다.

 

그러나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계시는 국민 여러분에게 위로와 격려를 드리며 올해 우리 농어촌을 위하여 지역조합과 지자체 간의 협치모델 구축을 시스템하여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자연재해로 인한 농산물과 수산물의 생산감소 피해에 대한 국가의 실태조사 및 보상대책 마련 의무를 규정하겠습니다. 또 한 섬 주민들이 이동권 보장을 위해 여객선 공영제를 강화하겠으며, 코로나19 시대에 식량 자급의 문제가 국가안보 차원의 핵심 농정과제로 식량자급률 법제화 하겠습니다. 농어업인들의 최소한의 소득보장대책 추진으로 농산물 및 천일염 최저 가격 보장제를 도입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식약일보에서도 우리 농어촌의 미래를 이끌어갈 정론지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식약일보 독자 여러분! 올 한해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일들 모두 꼭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라산 난지축산연구소, 말 100여 마리 8개월간 초지 방목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