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 박진주, ‘얼짱시대’ 유보화 장기기증 서약!

식약일보 | 입력 : 2020/08/07 [16:22]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박진주 배우와 2000년대 초반 얼짱으로 주목받아 현재는 쇼핑몰 최고경영자(CEO)이자 온라인마케터인 유보화가 장기기증 서약 캠페인에 참여했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열연을 하고 있는 배우 박진주와 코미디TV ‘얼짱시대’를 통해 얼굴을 알린 쇼핑몰 CEO이자 온라인마케터(인플루언서)인 유보화씨가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영상 주요장면

 

배우 박진주는 영화 ‘써니’를 통해 거침없는 입담으로 일약 인기대열에 오른 인물이며, 쇼핑몰 CEO 유보화는 2000년대 초반 코미디TV ‘얼짱시대’에서 귀여운 매력으로 화제가 됐다.

 

이 둘은 실제로 초등학생 때부터 인연을 이어온 절친한 친구사이로, 생명나눔 서약 잇기 홍보 ‘광희·조수빈의 나눔방 손님’을 통해 함께 장기기증서약에 동참하게 됐다.

 

유보화씨는 “장기기증을 못 받게 되어 안타깝게 죽음을 맞이했다는 뉴스기사를 접했었고 나의 장기를 기증함으로써 타인이 생명을 이어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박진주 씨는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살아가고 있는데 항상 머릿속으로 받은 사랑만큼 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이번 기증서약을 통해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고 몇몇의 사람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된다면 뜻깊은 삶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장기기증서약 제고를 위해 2020년 7월 24일(금)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새로운 생명나눔 서약 잇기 주자들의 영상 ‘광희·조수빈의 나눔방 손님’을 공개하고 있다.

 

배우 박진주씨와 쇼핑몰 CEO 유보화씨의 영상은 2020년 8월 7일 18시 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김현수 장관, 청년의 날 맞아 청년여성농업인과 간담회 개최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