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지원 및 산업경쟁력 강화” 4자 간 MOU 체결

4자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중소기업연구원,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등

식약일보 | 입력 : 2020/07/10 [17:34]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원장 조양하), 중소기업연구원(원장 이병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과 9일(목) 서울 관악구에 소재한 중소기업연구원에서 “의료기기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지원 및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4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경국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등 협회 임직원을 비롯하여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조양하 원장, 중소기업연구원 이병헌 원장과 이동주 부회장,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재화 이사장, 박희병 전무이사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산업 육성?지원 및 지역산업 발전 △국내 의료기기 업체 경쟁력 강화 △의료기기분야 스타트업 육성 등 의료기기 산업 지원과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기관 간 인사를 나누면서 조양하 정보원장은 “국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4개 기관이 모인 이 자리가 매우 뜻깊고, 각 기관이 방법은 다르지만 의료기기 업체 성장지원이라는 같은 목적으로 협력체계를 강화한다면 획기적인 방안과 커다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병헌 중기연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앞으로 실질적으로 해나갈 일을 만들어 나가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면서, “업무협약을 계기로 의료기기분야 데이터 및 정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연구원의 인력·정보·시설 등의 공동 활용을 통해 의료기기 산업 및 스타트업 육성 방안마련에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재화 조합이사장은 “시기는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협력기관이 이마를 맞대고 발전방향을 모색한다면, 의료기기 산업이 7대 강국으로 가는 길도 쉽게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표명했다.

 

       ↑왼쪽부터 이경국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 조양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이병헌 중소기업연구원장, 이재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마지막으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이경국 회장은 “의료기기산업과 기업 규모가 커지면서 기업 경쟁력 제고 및 해외 수출 확대에 대한 연구와 정책 마련이 절실한 때에 업무협약이 이뤄졌다”며 “산업계에 대한 연구와 지원 방안 마련이 시급한 만큼 협약 내용 실현을 위해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정보원 등 4개의 협약기관은 서로의 의지를 표명하는 협약서 서명과 함께 의료기기 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과 가치창출 기반을 조성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수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농식품부 김현수장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농축산물 소비촉진 현장방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