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기술지원…현장이 해답”

HACCP인증원 대구지원, 포항시 소규모 식품 제조·가공업소 대상 “찾아가는 지자체 전문기술상담” 운영

식약일보 | 입력 : 2020/02/20 [17:47]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2월 18일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시청에서 ‘찾아가는 지자체 전문 기술상담’을 운영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이번 ‘찾아가는 지자체 전문 기술상담’은 경상북도 포항시 관내의 소규모 식품 제조․가공업소 16개 업체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기술상담은 포항시의 요청에 따라, 올해 12월 1일까지 4단계 HACCP 의무적용을 완료하는 소규모 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HACCP심사관이 직접 현장을 찾아 1:1 맞춤형 전문 기술상담을 진행해 업체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포항의 지역기업인 포스코(POSCO)의 QSS혁신활동의 일환인 소규모 식품업소 현장(운영) 개선 실무회의와도 연계했다.

 

 

HACCP인증원은 HACCP 인증 준비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HACCP시스템 구축에 기여함은 물론, 민원인들의 이동에 따른 불편 해소를 위해 HACCP심사관이 해당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맞춤식 전문기술상담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기술상담에서는 HACCP정책방향 및 지원사업(위생안전시설 개선자금 등) 소개, HACCP준비절차 및 기준서 작성방법 안내 등 인증준비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했다.

 

또한, 업체별 전담심사관 배정 및 맞춤형 상담을 통해 HACCP인증과정에서의 궁금한 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제시함은 물론, 현장기술지원 연계 등 지속적인 진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예정 대구지원장은 “민원인 편의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찾아가는 지자체 전문 기술상담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포항시 및 포스코의 지역공헌활동과도 연계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인증 준비 지원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지원은 지역 내 일정 수요가 있는 경우 ‘찾아가는 기술상담센터’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지원 기술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강경남 기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뉴스
프로골프 신지애 선수,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6,500장 추가 기부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