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7개 질병군 포괄수가는?

심평원, 10일부터 수가개편 설명회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19/12/05 [17:10]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2월10일(화)부터 서울, 부산 등 8개 권역에서「7개 질병군 포괄수가 개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12월 10일(화) 서울, 11일(수) 부산‧대전, 13일(금) 광주‧전주, 16일(월) 대구‧인천, 17일(화) 원주에서 각각 열린다.

 

주요내용은 2020년 1월1일부터 시행될 △7개 질병군 포괄수가 개편 내용 △포괄수가 진료비 계산식 개정사항 △선택 진료항목 별도보상 개편사항 △청구방법 안내 등이다.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요양기관은「7개 질병군 포괄수가 개편 설명회 세부일정」(‘붙임’ 참조)을 참고하여 해당 권역 설명회에 사전등록 후 참여하면 된다.

 

공진선 포괄수가실장은 “이번 수가개편은 ‘12년 병·의원급 7개 질병군 포괄수가제 당연적용 이후 의료 환경변화를 반영하여 지불정확성을 높이고, 제도 운영상 미비점을 개선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설명회는 요양기관의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적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요양기관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농식품부 김현수장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농축산물 소비촉진 현장방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