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실 비용, 심평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2∼6인실 및 중환자 입원실 비용 공개…입원비 예측 가능

식약일보 | 입력 : 2019/12/03 [17:27]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입원실을 보유한 의료기관의 비용 정보를 3일(화)부터 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입원실 비용* 정보는 의료기관의 2∼6인실 또는 중환자실(일반·신생아·소아) 입원 환자의 1일당 비용으로, 총금액·공단부담금·환자부담금으로 구분하여 제공된다.

 

입원실 비용은 △의료기관의 규모(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의원) △간호인력의 확보 수준(간호사 수) △환자의 질환 등에 따라 결정된다.

 



의료기관별 규모와 간호 인력의 확보 수준을 반영하여 통상적인 입원실 비용을 가늠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환자 본인부담금은 연령, 진료받은 질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허윤정 심사평가연구소장은 “입원 환자에게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입원실 비용은 환자별, 의료기관별로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으나, 국민의 입원실 선택과 진료비 예측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입원실 비용 공개를 시작으로 심사평가원의 의료정보 중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새해 2일, “공익직불제 시행 추진단” 발족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